반응형
서울여행 01 :: 항공권 예약
아내의 제안에 따라 12월 28일, 29일은 휴가를 내고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가기로 했다.
해외에 갈까 생각도 했지만, 겨울에 자주 아픈 아이들 컨디션, 여행 준비의 귀찮음, 연말 성수기 비싼 항공권 가격 등을 고려하여 포기했다. 대신 가기로 한 곳은 서울.
1. 에어부산
11월 30일부터 에어부산이 울산공항에 취항한다. 50%, 60% 할인 항공권을 구입하면 KTX보다 저렴한 가격. 게다가 울산공항은 KTX보다 집에서 훨씬 가깝다.
운항 중인 항공사와 횟수가 제한적인(=경쟁이 적은) 울산공항의 현실상 김해나 김포공항처럼 80%씩 할인되는 티켓은 보기 어려울 것 같다. KTX보다 싸기만 하다면 이용해줄 고객은 넘쳐날테니.
에어부산이 울산공항에 취항한다는 소식은 지난 주 코스트코에 갔다가 울산공항 홍보하는 것을 보고 알았는데, 때 마침 도움이 되었다.
아무튼 에어부산으로 항공권 예약 완료.
- 유아할인은 20% 인데(공지된 것은 아니고, 조회한 가격으로 추정한 것임.) 중복적용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50% 할인 항공권의 경우, 성인요금과 유아요금이 같다.
- 수하물은 15kg까지 무료.
- 국내선 탑승시 신분증 지참이 의무화 되었다. 유아, 소아의 경우는 필요 없지만, 주민등록등본 / 가족관계증명서 / 의료보험증 중 1개는 챙겨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