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갈 곳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관람 후기

by 빠라빠라 2018. 8. 10.
반응형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내에 있는 스키점프대를 찾았습니다.  스타디움 건물 1층에 매표소가 있고, 2층에 대관령 스키역사관이 있습니다.

스키점프대는 이곳에서 왼쪽으로 버스를 타고 올라가거나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게 됩니다. 


관람료는 성인 기준, 스페셜 6천원, 일반은 2천원입니다. 스페셜은 스키점프대 2층에 위치한 K98경기장 내부 관람 + 가이드가 있고, 일반은 그냥 4층에 위치한 스키점프대 전망대만 관람합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고 싶었는데, 때마침 모노레일이 고장이라 버스를 타고 올라가게 되었네요.


스타디움 내부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왼쪽에 있는게 모노레일입니다. 그리고 스키점프대 건물에서 내려오는게 2개가 있는데, 왼쪽이 2층에서 내려오는 K98이고, 오른쪽이 3층에서 내려오는 K125입니다. 그리고 스키점프대 가장 위 4층이 스키점프 전망대입니다.


스타디움을 한번 둘러본 후, 버스 시간에 맞춰 이동합니다. 버스 또는 모노레일 시간은 사진과 같습니다.

차 시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관람에 소요되는 시간은 대략 1시간에서 1시간 10분 가량입니다.

버스를 타고 스키점프대 아래에 도착해서 위를 바라보면 스키점프대 건물에서 스키점프 경기장 출발지점까지 걸어가는 스카이워크가 보입니다. 스페셜로 관람권을 구입하시면 스카이워크를 걸어 스키점프 경기장 내부까지 구경할 수 있다고 하는데, 겁 많은 아이들과 함께라 저는 일반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4층 스키점프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알펜시아 리조트의 모습입니다.


4층 스키점프 전망대 사진은 없냐고요? 딱히 볼게 없어서 사진을 안 찍었습니다.

대관령과 알펜시아 리조트를 쫙 조망할 수 있는건 좋은데... 기대한 것에 비하면 딱히 볼 건 없습니다.

이거 보려고 여기 왔나 싶기도 하구요. 솔직히 살짝 후회를 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