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교통 & 시간표

주문진버스종합터미널 시간표(2018년 6월 21일 촬영)

by 빠라빠라 2018. 6. 22.
반응형

강릉 주문진읍에 위치한 주문진버스종합터미널입니다. 

주문진은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 한동안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던 곳이지요? 드라마 도깨비로 유명해진 영진항도 주문진에 있답니다.


주문진터미널은 작은 터미널이기 때문에 운행 노선이나 횟수가 많지 않습니다.

동서울, 서울, 강릉, 북행(양양, 속초) 방향 완행버스가 대부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곳으로 가는 버스는 강릉터미널에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주문진버스종합터미널 매표소 내부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사진에서 보시는 게 거의 전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먼자 강릉 방향 시간표입니다. 속초에서 출발한 완행버스가 경유를 합니다. 참고로 주문진 다음이 강릉 입니다.


동서울행 시간표입니다. 주문진터미널이 강릉에 있기 때문에 강릉을 경유해서 갈 거라는 생각을 하실 수도 있겠지만, 강릉은 경유하지 않고, 진부, 장평, 횡계 등을 경유하여 동서울로 갑니다.


서울 남부터미널로 가는 버스도 있습니다.


양양을 경유하여 속초로 가는 완행버스입니다. 강릉과 속초 구간의 중간 경유지로는 남애, 인구, 하조대, 손양, 양양, 낙산, 물치 등이 있습니다.일부는 속초를 지나 고성군(간성, 거진, 대진)까지 운행을 합니다.


요금표에는 북행 노선 중 인구, 하조대, 양양, 속초, 간성, 거진만 나와 있지만, 앞서 설명 드린 바와 같이 남애, 인구, 하조대, 손양, 양양, 낙산, 물치, 속초, 간성, 거진, 대진으로 가는 차도 있습니다.

그리고 남행 노선 중 동해, 삼척, 포항, 대구, 부산, 울산 등의 요금표가 표시 되어 있는데요. 아침시간대에 1, 2대 정도만 운행하기 때문에 사실상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짜피 강릉을 경유해서 가니 이쪽으로 가셔야 한다면 그냥 강릉터미널에 가셔서 매표를 하시는게 낫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