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괌

괌 트롤리(레드 구아한 셔틀) 시간표 (2018.4.1 ~ 9.30)

by 빠라빠라 2018. 6. 12.
반응형

괌에는 여행자를 위한 대중교통 수단으로 트롤리가 있습니다.


트롤리에는 레드 구아한 셔틀과 레아레아 트롤리 버스가 있는데, 보통 트롤리라고 하면 레드 구아한 셔틀를 말합니다.

생긴지 좀 더 오래도 되었고 노선도 좀 더 다양하거든요.


이번 괌 여행에서 가져온 레드 구아한 셔틀 시간표를 소개하겠습니다. 시간표의 유효기간은 2018. 4.1 ~ 9. 30입니다. 

괌 트롤리 시간표는 생각보다 자주 바뀝니다. 꼭 최근에 올라온 게시물을 기준으로 여행계획을 세우시고, 현지에서 다시 한번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표지에 나오는 버스는 레드 구아한 트롤리 중 투몬 셔틀(투몬 해변 근처의 호텔과 GPO, 마이크로네시아몰 사이를 운행) 의 모습입니다. 


레드 구아한 트롤리 전체 노선도입니다.

클릭하면 커집니다.


종이티켓은 그림처럼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 1회 이용은 4불입니다. (단, 공항셔틀은 7불)

- 패스를 끊으면, 투몬 셔틀, 쇼핑몰 셔틀, T 갤러리아 - K마트 셔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랑의 절벽 왕복 버스와 입장료가 포함된 티켓은 10불입니다.(입장료 제외한 편도버스는 4불)

- 차모르 야시장과 데데도 새벽시장 왕복 버스 티켓은 7불입니다. (편도는 4불)


람람 트롤리 버스 앱을 이용한 이티켓도 있습니다.

이티켓은 3시간, 6시간 패스가 있어서 트롤리 이용 계획이 띄엄띄엄이거나 총 4회 이하로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이티켓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레드 구아한 셔틀 앱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투몬 셔틀 시간표입니다.

올해 4월부터 배차 간격이 15분으로 바뀌었습니다. 


레아레아 트롤리 버스의 노선이 비슷하지만, 같지는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레드 구아한 셔틀 vs 레아레아 트롤리 버스'에서 다루겠습니다.



쇼핑몰 셔틀은 GPO - 아갓샤 쇼핑센터 -  K마트 - 마이크로네시아몰을 오가는 버스입니다.

원래는 GPO - K마트 - 마이크로네시아몰 구간만 운행을 했는데, 4월부터 아갓샤쇼핑센터도 경유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레아레아버스는 GPO - K마트 - 마이크로네시아몰 구간만 운행합니다.




T 갤러리아 - K마트 셔틀은 T 갤러리아 - JP Superstore - K-Mart를 오가는 버스입니다.

K 마트에  갈 때는 JP Superstore를 경유하지만, 돌아올 때는 경유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아웃리거에서 T갤러리아 버스 정류장과 JP Suprestore 정류장과는 거리가 거의 같습니다.

레아레아버스도 동일한 노선이 있습니다.


사랑의 절벽 셔틀 버스입니다. 편도 4불, 왕복 + 전망대 입장료가 10불입니다.

갈 때는 T 갤러리아 - JP SUPER STORE - 마이크로네시아몰 순으로 경유하지만, 돌아올 때는 T 갤러리아로 바로 옵니다.

레아레아버스는 없는 노선입니다.




하갓샤 마린 버스는 아갓냐 쇼핑센터, 아갓샤 성당, 피쉬아이마린파크 등을 운행하는 노선입니다.

운행횟수가 적고, 패스가 없기 때문에 이용을 추천하기는 어렵습니다.


주말에만 운행하는 FLEA MARKET - 데데도 새벽시장 버스입니다. 호텔 구간을 순차적으로 지나 데데도 새벽시장으로 갑니다.

편도는 4불, 왕복은 7불입니다.


참고로 레아레아 버스도 데데도 새벽시장 버스가 있는데, 괌 리프 호텔에서 데데로 새벽시장으로 바로 갑니다.


매주 수요일 저녘, 차모르 야시장으로 가는 버스입니다.

T 갤러리아, GPO(괌 프리미엄 아울렛), 레오팰리스에서 출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