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일반

해외여행자보험 - 11개 보험 비교 가입 후기 2부

by 빠라빠라 2018. 5. 8.
반응형

이전 글 (해외여행자보험 - 11개 보험 비교 가입 후기 1부) 에서 이어 집니다.

얖서 9개 보험사는 PC에서 견적을 냈는데, 두 곳(롯데하우머치와 MG손해보험)은 모바일에서 견적을 냈습니다.

롯데하우머치는 PC에서 견적을 내려면 플러그인 설치가 필수네요.

 


롯데하우머치

 

  • 날짜만 선택하고 시간은 선택하지 않습니다.
  • 가족형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 가족형의 경우, 가족실속플랜과 가족고급플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담보 삭제가 가능합니다.
  • 실속플랜의 경우, 해외상해해외의료비 / 해외질병해외의료비 각 500만원, 휴대품손해 20만원 한도로 가입되며 4인 가족 보험료가 3천원이 안 됩니다.
  • 고급플랜의 경우, 해외상해해외의료비 5천만원, 해외질병해외의료비 2천만원, 휴대품 손해 100만원 한도로 가입되며 4인 가족 보험료가 1.5만 정도입니다.
  • 한화손해보험보다 저렴합니다.

실속플랜의 경우, 보험금액이 매우 저렴하지만 보장금액이 너무 적습니다.

고급플랜의 경우, 보장범위도 충분하고 가격도 저렴하네요.

 

MG손해보험

 

  • 가족형으로 가입이 가능하나, 배우자는 따로 가입을 해야 합니다.
  • 실속/표준/고급형으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담보 삭제가 가능합니다.
  • 실속플랜의 경우, 해외상해 해외의료비, 해외질병 해외의료비 각 500만원, 휴대품 손해 30만원입니다.
  • 표준플랜의 경우, 해외상해 해외의료비 2천만원, 해외질병 해외의료비 1천만원, 휴대품 손해 100만원입니다.
  • 고급플랜의 경우, 해외상해 해외의료비 3천만원, 해외질병 해외의료비 2천만원, 휴대품 손해 100만원입니다.
  • 보험료는 한화손해보험이나 롯데하우머치보다는 비싼 편입니다.



결론

롯데하우머치 > 한화손해보험 > MG손해보험, NH손해보험 > 삼성화재 순으로 경쟁력이 있다고 봅니다.

얼마 전 인터넷 뉴스를 보니 MG손해보험이 가장 저렴하다는 글이 있었는데, 제가 견적을 낸 것과는 다소 차이가 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