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파랑길

해파랑길 47코스 #1 (고성 삼포해변 ~ 고성 송지호오토캠핑장 맞은편)

by 빠라빠라 2017. 7. 20.
반응형
1. 해파랑길 47코스 (고성 삼포해변 ~ 고성 가진항)

코스 : 삼포해변 - 송지호철새관망타워 - 왕곡한옥마을 - 공현진항 - 가진항
거리, 예상시간 : 9.7km, 3시간 30분



2.  실행 #1

날짜, 날씨 : 2017년 6월 21일(수), 흐림
걸은 거리, 시간 : 4.22km, 55분
보행안전 : 양호
추천여부 : 추천



3. 경로




해파랑길 47번 코스는 삼포해변 오션투유리조트 앞에서 시작한다. 삼포해변은 낮임에도 사람이 거의 없는 조용한 해변이였다. 

봉수대 해수욕장 주변으로 오토캠핑장 또는 막 짓고 있는 오토캠핑장들이 여럿 보인다.




송지호 해변. 송지호 해변은 죽왕면 사무소 근처인데 농협하나로마트도 있고, 투썸플레이스도 있고 나름 번화가다.


송지호 해수욕장은 나름 컸는데, 가족들과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송지호교 동쪽 바로 옆으로 자전거/보행자용 다리를 짓고 있었다.


드디어 송지호에 도착했다.



송지호 관람타워에서 바라보는 풍경.








송지호 관람타워를 내려와 북쪽으로 조금 더 걸으니 왕곡마을로 가는 갈림길이 나온다. 오늘 여행은 여기까지 하고 마무리한다.
맞은편 송지호오토캠핑장에서 하루 밤 묶어 가기로 한다. 

미처 생각하지 못했는데... 맞은 편으로 건너가는 횡단 보도가 없어서 (7번국도는 차들이 빨리 달리기 때문에 무단횡단 할 수 없다.)
1.5 km 정도를 돌아가야 한다. 

또 하나 빠뜨린거... 저녘 식사를 준비하지 않다. 1.5km 걸어 공현진항까지 가서 먹고 올까 생각도 했었는데 피곤하고, 내일 일정에 잡혀 있는 곳이라 그냥 굶기로 한다.
(이 부분은 나의 실수인데... 그냥 공현진항에서 식사하고 숙박하면 저절로 해결 될 일이였다. 민박에서 자기 싫어서 숙박장소를 캠핑장으로 잡다 보니 이런 참사가...)


반응형

댓글